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청년들과 함께하는 ‘인생 선배 독서모임’ 열어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10-17 09:10:01

기사수정
  • 『모모』 함께 읽으며 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 청년 10여 명 참여해 삶과 시간의 의미를 공유
  •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리가 되길”

중랑구가 구청장과 청년이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인생 선배와 청년이 함께하는 독서모임’을 열었다.

 

중랑구, `중랑청년청`에서 청년과 공감의 독서 토크.이번 독서모임은 지난 10월 15일 오후 중랑청년청에서 열렸으며, 미하엘 엔데의 명작 『모모』를 함께 읽고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북적북적’은 중랑청년청이 운영하는 지역 소모임 ‘동네친구 커뮤니티’의 하나로, 청년들이 독서를 매개로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이다.

 

이날 모임에서는 『모모』 속 ‘시간’과 ‘삶의 의미’, ‘진정한 여유’를 주제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청년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공유했다.

 

행사에는 구청장을 비롯해 청년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가자들은 책의 메시지를 바탕으로 각자의 경험과 가치관을 이야기했다. 특히 청년 세대가 마주한 현실적인 고민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의견까지 폭넓게 오가며 의미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참석한 한 청년은 “쉽게 만나기 어려운 인생 선배와 직접 이야기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책을 통해 세대 간의 공감이 가능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가 청년들에게는 격려가, 저에게는 새로운 배움이 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의 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독서모임은 구청장이 중랑청년청 소모임 활동에 직접 참여한 두 번째 사례다. 앞서 지난 9월에는 ‘탁구모임(톡톡테이블)’에 함께하며 청년들과 땀 흘리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중랑청년청은 2024년 9월 개관 이후 지역 청년들의 성장, 교류, 도전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는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 활동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청년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영등포구,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30% 감면 영등포구가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임대료를 30% 감면하는 지원책을 시행한다.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최근 ‘공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임대료 감면 범위가 기존 ‘재난 피해’에서 ‘지역 경제위기 극복’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2. 용산구, 여성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 만든다…민·관·경 합동 안전 캠페인 전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경의 힘을 모았다.용산구는 지난 10월 24일 저녁 7시,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앞두고 이태원 퀴논거리와 세계음식거리 일대에서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단식 3위 입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선수가 여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금천구청 여자탁구단은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체육대회에서 일반부(개인전, 단체전)와 일반부 혼합복식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
  4.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5.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
  6. 면목동 174-1 신속통합기획 확정…중랑천변에 970세대 新 주거단지 조성 서울시가 중랑구 면목동 174-1 일대 재개발사업의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최고 35층, 약 97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사업은 면목8구역(1,260세대)과 연계해 중랑천변의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주거단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시는 주민센터 복합청사 이전, 생활가로 조성, 사업성 개선 등으로 면목5동 일대의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7.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독도 블렌드`를 오는 25일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깊..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