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9월 골목시장 축제 한 달간 풍성하게 진행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09-12 09:20:07

기사수정
  • 인현시장·장충남소영길·필동 골목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마련
  • 지역 상권 활성화와 방문객 즐거움 동시에
  • 온누리상품권·경품 등 참여 혜택 제공

서울 중구가 9월 한 달간 인현시장, 장충남소영길, 필동 골목 등에서 다양한 시장 축제를 열어 주민과 관광객에게 맛과 흥,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2024년 남산도깨비 축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서울 중구 곳곳의 시장 골목이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가족, 친구, 연인, 동료들과 함께 시장을 거닐며 소소한 즐거움과 다양한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먼저, 16일부터 19일까지 인쇄업자와 직장인에게 사랑받아온 ‘노포음식의 성지’ 인현시장에서는 ‘인연이 있는 인현시장 축제’가 열린다.

 

축제 첫날 한복체험과 포토존이 마련돼 즉석 사진 인화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둘째 날부터는 레트로 감성 버스킹이 저녁 5시 30분부터 골목길 무대를 채운다.

 

특히 인현시장 캐릭터 ‘인호’가 등장해 포토존과 기념품 등 곳곳에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생맥주·미니 안주 쿠폰, 5만 원 이상 구매 시 스크래치 경품권을 제공하며 최대 5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당첨 기회도 제공된다.

 

19일 장충남소영길에서는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의 일환으로 ‘장충잔치’가 펼쳐진다. 골목에서는 달걀 옮기기, 칩 뒤집기, 제기차기 등 소소한 게임이 진행되며 참여자에게 지역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제공된다.

 

오후 6시부터는 골목길이 야외 캠핑장으로 변신하며 상점가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남소영 잔디광장에서는 디아볼로 서커스, 재즈밴드,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파라다이스 아트랩 선정 예술작품 전시, 인디뮤지션 콘서트, 예술가와 함께 걷는 ‘예술산책’ 등도 진행돼 문화 체험 기회를 넓힌다.

 

26일에는 필동 골목에서 ‘서울 남산도깨비 축제’가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소원부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지역예술인 작품 전시 등 체험이 진행되며, ‘도깨비를 이겨라’ 게임과 포토 인증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후 5시부터는 지역 뮤지션과 청년 아티스트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22일부터 26일까지는 필동 골목형 상점가 구매 영수증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돼 방문객 혜택을 강화했다.

 

구 관계자는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이 교차하는 9월, 중구 골목시장 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영등포구,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30% 감면 영등포구가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임대료를 30% 감면하는 지원책을 시행한다.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최근 ‘공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임대료 감면 범위가 기존 ‘재난 피해’에서 ‘지역 경제위기 극복’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2. 용산구, 여성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 만든다…민·관·경 합동 안전 캠페인 전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경의 힘을 모았다.용산구는 지난 10월 24일 저녁 7시,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앞두고 이태원 퀴논거리와 세계음식거리 일대에서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4.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단식 3위 입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천구청 여자탁구단 송마음 선수가 여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금천구청 여자탁구단은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광역시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체육대회에서 일반부(개인전, 단체전)와 일반부 혼합복식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개인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
  5.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
  6. 면목동 174-1 신속통합기획 확정…중랑천변에 970세대 新 주거단지 조성 서울시가 중랑구 면목동 174-1 일대 재개발사업의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최고 35층, 약 97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사업은 면목8구역(1,260세대)과 연계해 중랑천변의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주거단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시는 주민센터 복합청사 이전, 생활가로 조성, 사업성 개선 등으로 면목5동 일대의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7.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독도 블렌드`를 오는 25일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깊..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