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아주 작은 음악회’ 140회 개최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09-04 09:55:47

기사수정
  • 클래식·국악·가요·트로트·동요 등 다양한 장르 공연
  • 동주민센터, 공원, 경로당 등 생활권 곳곳에서 진행
  • 주민·어린이·관광객 모두 참여 가능, 하반기에도 이어질 예정

마포구가 주민이 일상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아주 작은 음악회’를 총 140회 개최하며,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장르 공연을 선보인다.

 

염리동 아주 작은 음악회에서 참여 악단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6개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주민이 공연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국악, 가요, 트로트, 동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깊은 울림과 즐거움을 전한다.

 

각 동주민센터는 실뿌리복지센터, 경로당, 복지시설 등과 협력해 어르신과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야외 무대에서도 음악회를 펼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성산2동은 월드컵경기장역 앞에서, 도화동은 마포역 인근에서 퇴근길 주민을 위한 공연을 개최했고, 아현동과 공덕동은 공덕역 역사 내에서 지하철 이용객에게도 잠시나마 휴식을 제공했다.

 

자연 속에서 열리는 공연도 눈길을 끈다. 연남동, 신수동, 서강동은 경의선숲길에서 나무와 바람이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였고, 서교동은 마포의 대표 명소 레드로드에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재즈 공연을 진행했다.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무대도 마련돼, 상암동과 용강동에서는 물놀이 축제와 연계한 음악회를 통해 여름 무더위를 식히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대흥동은 용강초등학교 방학식에서 여름방학 맞이 음악회를 개최했고, 망원1동은 꿈나래 어린이 영어도서관에서 오페라 주제의 악기 연주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병원, 아파트 단지, 공원 등 생활권 곳곳에서도 무대를 마련해 주민들의 일상과 문화 경험을 연결하고 있다.

 

2025년 8월 31일 기준 ‘아주 작은 음악회’는 총 140회 개최됐으며, 남은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가 바쁜 일상 속 작은 쉼표와 큰 감동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포구는 일상 곳곳을 문화 무대로 확장해 구민 모두가 음악의 즐거움과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S전선, 멕시코 LSCMX에 2300억원 투자… 북미 ‘에너지·모빌리티’ 거점 구축 LS전선은 멕시코 중부 케레타로주(州)에 있는 생산법인 LSCMX에 약 2300억원을 투입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력 인프라 및 모빌리티 부품 통합 생산 기지를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의 골자는 LSCMX를 단순 생산 거점에서 에너지와 모빌리티 사업을 융합한 ‘미주 통합 전진기지’로 격상시키는 것이다. LS전선은 이를 위해 기존...
  2. 중랑구, 겨울방학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령기별 맞춤형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16일 중랑구는 면목·양원 미디어센터에서 2026년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령기별 수준에 맞춰 구성됐으며, 생성형 AI 활.
  3.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4. 서울공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팀, 세계 최고 효율과 상업화 수준 동작 수명의 혁신적 페로브스카이트 디스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 연구팀이 에스엔디스플레이(대표 이태우)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효율·고안정성 페로브스카이트 나노결정 발광 입자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태우 교수팀은 금속 할라이드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의 고질적인 불안정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5.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6. 대한항공 4분기 매출 4조5516억…여객·화물 동반 성장 대한항공이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20억원 늘어난 4조5516억원을 기록했으나, 물가 상승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4131억원으로 감소했다.대한항공의 2025년 4분기 매출은 여객과 화물 부문이 동반 성장하며 전년 대비 확대됐다. 다만 전반적인 영업비용 증가가 수익성에 부담으로 작용해 영업이..
  7. 용산구,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으로 안정적 정착 지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기초생활수급가구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이사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용산구로 전입(관내 전입 포함)한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로, 이사비를 선지출한 뒤 신청하면 가구당 최대 40만 원 범위 내에서 실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