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청 여자레슬링팀, 전국체전서 금·은빛 쾌거
  • 엄주일 기자
  • 등록 2025-11-05 09:15:59

기사수정
  • 이신혜 선수 금메달, 박경빈 선수 은메달로 중구 대표 자존심 세워
  • 김길성 구청장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성장…지원 아끼지 않겠다”
  • 창단 17년째 꾸준한 성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도 활발

서울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하며 구 단체 스포츠의 저력을 입증했다.

 

김길성 중구청장(가운데)과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입상을 기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소속 여자레슬링팀이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은 서울시 대표로 총 5체급에 출전해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자유형 62kg급에서는 이신혜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자유형 53kg급에서는 박경빈 선수가 은메달을 차지하며 팀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이신혜 선수는 한국 레슬링 역사상 첫 부부 국가대표로 알려진 인물로, 결혼 이후에도 변함없는 기량을 유지하며 팀의 중심축 역할을 해냈다.

 

중구는 지난 10월 30일 구청장실에서 여자레슬링팀 선수단과 간담회를 열고 포상금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체육진흥과 관계자, 지도자 및 선수단이 참석했다.

 

김 구청장은 “중구민의 자부심인 우리 여자레슬링팀이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안정적으로 훈련하고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은 2008년 창단 이후 17년간 꾸준한 성과를 이어오며 한국 여자레슬링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선수 5명(남수아, 박경빈, 이혜진, 이신혜, 송연우)과 지도자 2명(감독 이종호, 코치 김동성)이 활동 중이며, 체계적인 훈련과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만 해도 지난 7월 ‘제51회 대통령기 전국 시‧도 대항 레슬링대회’에서 박경빈 선수(53kg급)와 이신혜 선수(62kg급)가 개인전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키르기스스탄에서 열린 ‘U20 아시아 주니어 레슬링 선수권대회’에서는 송연우 선수(68kg급)가 동메달을 따냈다.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은 올해에만 총 20건의 입상 실적을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중구청 여자레슬링팀은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선수들은 어린이 레슬링 체험교실, 레슬링 다이어트 체육교실 등을 운영하며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선수들이 단순히 경기 성적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점이 팀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중구는 앞으로도 여자레슬링팀의 경기력 강화와 안정적인 훈련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선수단이 세계대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비·훈련 여건을 단계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중구체육의 위상을 높이는 대표 종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S전선, 멕시코 LSCMX에 2300억원 투자… 북미 ‘에너지·모빌리티’ 거점 구축 LS전선은 멕시코 중부 케레타로주(州)에 있는 생산법인 LSCMX에 약 2300억원을 투입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력 인프라 및 모빌리티 부품 통합 생산 기지를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의 골자는 LSCMX를 단순 생산 거점에서 에너지와 모빌리티 사업을 융합한 ‘미주 통합 전진기지’로 격상시키는 것이다. LS전선은 이를 위해 기존...
  2. 중랑구, 겨울방학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령기별 맞춤형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16일 중랑구는 면목·양원 미디어센터에서 2026년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령기별 수준에 맞춰 구성됐으며, 생성형 AI 활.
  3.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4. 서울공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팀, 세계 최고 효율과 상업화 수준 동작 수명의 혁신적 페로브스카이트 디스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재료공학부 이태우 교수 연구팀이 에스엔디스플레이(대표 이태우)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효율·고안정성 페로브스카이트 나노결정 발광 입자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태우 교수팀은 금속 할라이드 페로브스카이트 발광체의 고질적인 불안정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5.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6. 대한항공 4분기 매출 4조5516억…여객·화물 동반 성장 대한항공이 2025년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20억원 늘어난 4조5516억원을 기록했으나, 물가 상승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4131억원으로 감소했다.대한항공의 2025년 4분기 매출은 여객과 화물 부문이 동반 성장하며 전년 대비 확대됐다. 다만 전반적인 영업비용 증가가 수익성에 부담으로 작용해 영업이..
  7. 용산구,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으로 안정적 정착 지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기초생활수급가구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이사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온(溫)용산 이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용산구로 전입(관내 전입 포함)한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로, 이사비를 선지출한 뒤 신청하면 가구당 최대 40만 원 범위 내에서 실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